·HOME ·CUSTOMER ·CONTACT US
AMI 한국몬테소리연구소AMI몬테소리
인사말
AMI몬테소리란?
한국 몬테소리 연구소
오시는길
한국 몬테소리 연구소

AMI몬테소리 > 한국 몬테소리 연구소

한국 몬테소리 연구소
한국 몬테소리 연구소는 1984년 이래 30여년이 넘는 시간 동안 몬테소리 여사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몬테소리 교육의 올바른 전파를 위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준비해 주는 것이 어른의 임무이며, 특히 어린이의 정신적 발달에 대한 특성, 즉 인간의 경향성, 민감기, 흡수 정신을 도와 어린이 스스로 발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몬테소리 교육의 요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유일의 A.M.I 트레이너로부터 몬테소리 여사가 고안한 정통의 교육 방법과 몬테소리 교사의 자질을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국제 몬테소리 교사 양성 기관입니다.
연혁
1984 ~ 1992 A.M.I 한국몬테소리실천교육연구소 개소 수료과정운영
1993 ~ 1994 제1기 A.M.I 한국몬테소리실천교육연구소 국제자격증 과정 개설
제1기 졸업
1995 ~ 2001 덕성여대 평생교육원 內 한국 몬테소리 연구소 운영(제2기 ~ 제7기 졸업)
2002 ~ 광명 현 위치로 이전
2018 현 제24기 졸업예정
한국 몬테소리 연구소의 A.M.I 국제 자격증 취득자 현황
기수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합계
졸업인원 14 29 16 22 21 16 15 7 7 15 16 29 24 11 23 21 24 14 15 14 8 29 9 399
졸업년도 1994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몬테소리 교육의 이해
어린이 발달 법칙
어린이에게게 부여된 고유 본성에 의한
정신적, 심리적 생명에 대한 발달 법칙
경향성
  • 인지하려는 경향
  • 질서를 지키려는 경향
  • 탐구하려는 경향
  • 의사소통하려는 경향
  • 손을 사용해 일하려는 경향
  • 반복하려는 경향
  • 정확히 하려는 수학적 사고의 경향
  • 추상화하려는 경향
  • 자기를완성하려는 경향
  • 민감기
  • 언어(4개월~5세)
  • 질서(6개월~5세)
  • 운동(0세~6세)
  • 작은물건(생후2년)
  • 감각(0세~6세)
  • 사회성(2.5세~6세)
  • 쓰기(3.5세~4.5세)
  • 읽기(4.5세~5세)
  •  
  • 흡수정신
  • 올바른 환경의 도입
  • 무의식적 흡수(0세~3세)
  • 의식적 흡수(3세~6세)
  • 과학적 교구의 활용
  • 인지, 운동, 감각, 정서, 사회성을 흡수케 함
  •  
  •  
  •  
  • 행복한 교육
    언어의 자유, 행동의 자유, 선택의 자유, 반복의 자유, 그만둘 수 있는 자유, 교구를 제공받을 자유를 통해 바람직한 인격을 형성해 가며 어린이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교육